[스몬] 달라진 리워드 보상 득일까..?손해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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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모너 @skymin 입니다.

오늘 일퀘부터 정확히 자정이후 부터 일일퀘스트를 하고 받을 수 있었던 리워드카드 보상이 카드만 나오는것이 아닌 물약 / DEC /몬스터카드 3종류가 나오는 것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다이아 II등급에서 기존에 받았던 리워드 카드는 총 12장 였습니다.12장의 카드중에 골드가 나오기도 레전드리가 나오기도 합니다.리워드 카드를 받으면 카드 뒤집는 맛 (게임내에서 언박싱 하는 기분)이 있었는데 카드 보상이 적어짐에 따라 손맛 또한 많이 반감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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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장의 리워드 카드가 일반 커먼 카드 일경우 DEC으로 환산시 15개 입니다.

각 전리품 상자의 실제 내용은 무작위로 결정되지만 (항상 예측할 수없는 블록 체인 데이터를 기준으로) 품목의 평균 총 가치는 이전에 받았던 보상 카드의 평균 가치와 매우 유사해야합니다

공지에 올라온 내용중 기존에 리워드로 받았던 만큼 손해는 안보는 선에서 보상을 비슷한 수준에 맞게 해준다고 합니다.다이아 II 등급에서 받을 수 있는 12개 카드를 전부 DEC으로 받았다 생각하면 손해가 아닌듯 한데 손해 보는듯한 기분이 듭니다..


보상체계를 바꾼 이유는 며칠전에 올라온 공지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최근에 변경 한 내용과 업데이트의 대부분은 마케팅 및 홍보 노력을 시작하고 개선하기 시작하면서 향후 6 ~ 12 개월 동안 새로운 사용자가 많이 유입되기를 원하는 것에 대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

스몬 모바일 버젼을 염두해서 업뎃을 한다고 하는듯 합니다.

조정이 필요한 특정 영역 중 하나는 퀘스트 및 시즌 보상입니다. 현재의 보상 카드 시스템은 지난 1 년 동안 잘 작동했지만 게임의 성장에 따라 확장되지는 않습니다. 보상 카드는 더 많은 플레이어가 참여하고 있어 발행 한도에 더 빨리 도달하고 있으며 현재 시스템에서 새로운 유형의 보상을 도입 할 수있는 유연성이 없습니다.

말인즉 리워드카드 보상을 많은 플레이어(계정)이 받고 있어 발행량이 빨리 소모되고 있다. 이걸 앞으로 나오는 모바일 버젼에서 플레이하는 유저까지 생각하면 리워드카드 발행량 소모는 더 빨라져서 기존에 보상체계로는 감당하기 힘들어 보상 시스템을 바꿨다. 이정도 인듯 합니다.


유저가 늘어나면 리워드 카드에 대한 수요는 분명 있을것으로 기대를 하기에 지금에야 조금 손해 보는 느낌이 많이 들지만 좋은 리워드 카드를 보상으로 받는 다면 이익은 기기존 마켓시세 보다 크게 이익이 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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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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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즐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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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을 노리는 어뷰저 계정을 잘 관리해야할 것 같은데...
일단 첫 보상을 받은 느낌은 좋지가 못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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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보상 노리는 어뷰저 계정은 토너를 더 많이 참기하는듯 합니다 참여비 없는 노비스 리그 여전히 200명을 넘어 섭니다;; 후덜덜 참여 하고 싶어도 대기 시간에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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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CAR 2월 구독보팅입니다.
날마다 좋은 날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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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공지를 못봐서 포션선물 받은나 잠시 착가을 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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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또 한번에 공지가 나왔네요 빠르게 피드백 되어 보싱관련 패치가 다시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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