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잡설) 스몬 몬스터 어택 타입 분류
요즘 룰셋이 좀 더 다양해진 관계로 공격 타입 / 마나 / 레어리티 등 여러가지 종류로 대전 정보를 필터링 해야 되니 봇사마 업그레이드 작업이 힘들긴 하다 ㅜㅜ
어느정도 하다가 손 놓을거 같기도 하고 단순하게 뚝딱 해서 뭔가가 나오면 좋을거 같은데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쉽지만 않다.
위와 같이 공격 타입을 분류 해 준 이후 룰셋에 따라 사용 가능한 카드 정보를 또 이중 삼중으로 필터링을 하고 그 이후에 조합하는 작업을 반복해야 되서 흠 ...
일단은 기존 버전에서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는데 승률 마의 55% 벽을 깨고 60% 이상을 돌입 하려면 뭔가 많이 개발이 되어 반영 되어야 될 것 같다.
실제는 게임을 통해서 수익을 내고자 하는 것은 덤이고, 하고 싶은 것은 강화 학습( reinforcement learning ) 을 수행하는 것이다. 룰셋 안에서 랜덤한 댁 정보를 넘겨주고 승리에 따른 리워드를 지급함으로써 학습 모델을 지속적으로 강화 하는 것인데 ... 컴퓨터 등 많은 자원이 필요해서 일단은 흉내만 내면서 개발중이긴 한 모습인데 지속적으로 튜닝을 하면서 최종 종착지까지 가 보는 것이 지금 스몬을 하는 목표다.
맺음말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정복하고 싶은 ? 느낌이랄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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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emzzang은 @wonsama님 과 함께라서 행복합니다.
☀️ "합격쌀 누룽지"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 팔자 뭐든 팔자, 그래야 나도 살고 스팀도 산다.
⭐️ 가평 특산물 삼순이네 "된장 간장 고추장 청국장"
lucky2님이 wonsama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7 SCT)을 하였습니다.
전 승률 50%도 안되는지라.. 흑흑
스몬 너무 어려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