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삼아 스팀몬스터 봇 만들기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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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ed)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지난 3일동안 상대를 찾고 배틀을 시작하는 것까지는 성공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카드를 제출하여 배틀을 진행한 적은 없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찾기 위해서 블럭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배틀이 시작된 후 카드를 제출하면 다음과 같이 블럭에 남게 됩니다.

realmankwon Steem Monsters submitted a team for battle

해당 블럭의 Raw Transaction 정보를 보면 다음과 같이 trx_id, team_hash, summoner, monster, secret 정보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제 소스에서 만들어진 블럭 정보에는 trx_id, team_hash까지만 존재하였습니다.

소스 어디에선가 summoner, monster, secret 정보가 누락이 된 것 같아서 해당 부분을 찾아서 수정을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sm_submit_team 을 호출한 이후에 정상적으로 정보들이 넘어갔고 Revealing team, Revealed team 이벤트까지 호출이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보시면 하늘색 선 위쪽으로는 오른쪽에 replay가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이기기까지 했습니다.
빨간선 부분은 봇으로 했을때 실패한 것입니다.

이제 기본적인 게임은 진행할 수 있게는 소스를 개발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한게임만 가능합니다.
또한 퀘스트의 상태를 보고 새로운 퀘스트를 열고 카드를 클레임 하는 등의 처리는 해야합니다.
@goodhello님의 포스팅을 참고해야겠습니다.
하지만 언어가 달라서 javascript api로 변경하는 부분이 생각보다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이것보다 훨씬 더 힘든 것이 팀을 짜는 것인 듯 합니다.
관련해서 가장 쉬운 것은 수동으로 게임을 한 것 중에 이긴 팀을 저장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자꾸만 머신 러닝과 같은 것을 공부하여 적용을 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쪽으로 공부를 하고 싶었지만 크게 연관되는 부분이 없어서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스몬을 계기로 그 쪽을 공부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본격적으로 SCT 지갑과 KRWP 임대 서비스를 개발하기 전 쉬는 시간동안 쓸만한 봇을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평안한 밤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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