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설) 스팀몬스터즈 자동화 처리 + 최적의 댁을 찾아서 2탄

in #zzan11 months ago (edited)

기초 데이터 가져오기

  • 대전 정보들은 스몬 API 를 통해 가져온다.
  • 대상 정보에서 승리한 사람의 정보만을 가져온다.
  • 다이아몬드(덱 사용에 레벨 제한이 없는 것)리그 이상의 정보만으로 필터링한다.

고민 1 : 1등의 정보만 참조할까 ? 불가

  • 대전 정보 조합 : 룰셋 *2개교차, 색상별, 마나별 위 4가지 타입을 조합만 하더라도 약 16k의 대전 조합이 생성됨
  • 비지님 같이 스몬을 잘 하는 사람의 정보를 가져온다 하더라도 약 16k의 대전 조합을 생성할 수 없다.

고민 2 : 최신 정보만 참조할까 ? 반쪽이

  • 최신 정보라 최근 카드 정보가 반영됨 ( 치킨댁 등 )
  • 최근 이긴 사람일지라도 대전 상대에 따라 승리 기여도가 차이가 있음에 유의

적용1 : 가장 많이 이긴 색상 우선 선택

  • 룰셋 + 마나 적용하여 대상정보 필터링
  • 비활성 색상 제외
  • 나머지 색상 중 가장 많이 대전하여 우승한 색상을 선택
  • 골드인 경우 서브칼러에 유의해야 됨

적용2 : 자 그럼 포인트를 도입하자

최대, 최소를 제한한 이유는 넘사벽을 막기 위함. 포인트가 무한정 오르는 경우 무조건 대상 아이디만을 우선 탐색하기 때문, 반대로 0점 이하로 떨어지면 대상 ID는 실력이 늘어난다 하더라도 추후 뽑힐 확률이 0에 수렴하기 때문.

  • 승리하면 1.1점 가산
  • 패배하면 0.9점 차감 ( 해당 선택한 룰셋의 댁은 미사용 처리로 전환처리 )
  • 단 최대 2점, 최소 0점을 적용하여 원 소스의 승리한 유저별로 관리
  • 포인트로 우선 정렬, 이후 생성 시간 기준으로 정렬
  • 제일 상위에 있는

결과는 ?

후후... 50 등 안쪽으로 안착 한 것 같습니다. 좀 더 다양한 룰셋 적용 및 추후 대략적인 시뮬레이터가 만들어진다고 한다면 좀 더 낳은 시뮬레이션 기반 게임 진행이 이뤄질 것이라 생각 되며, 현재 댁 정보에서는 별도로 치킨을 추가하지 않았는데 그런 부분까지 고려해 본다면 승률이 좀 더 오를 것으로 예상 됩니다.

현재는 기존 댁정보만을 사용 하였지만 추후 짬짬이로 기존댁을 좀 더 낳은 방향으로 patch 하여 상상 그 이상의 뭔가를 만들어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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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하시네요.. 혹시 이 프로그램 살 수 있을까요?
눈도 침침하고 목도 아픈데 자동화 프로그램 너무 좋을거 같네요

프로그램이 제약사항이 많아서 ㅜㅜ

nodejs 기반으로 동작하고
대전 데이터 지속 수신해야 되어 24시간 pc 구동 필요
대전 데이터 튜닝
버그 수정 등

이런 저런 뭐 사유가 많아서요 ... 판매는 어려울 것 같아요 ㅜ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래도 성능이 참 좋은거 같은데..
나중에라도 꼭! 하시죠! ^^

 11 month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