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 몬스터에 대해 알아보자 - 4 능력 (2019.10.02 수정)

in spt •  2 months ago  (edi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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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좋은친구(@gfriend96)가 되고싶은 부기입니다.


지난 9월 30일 부로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서
신규 리워드카드가 4장이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리워드카드에 역풍(Headwinds)실명(Blind)이라는
새로운 능력 2가지가 추가되어
해당 능력들을 추가하여 수정합니다.

사실 @dakeshi님이 스몬의 한글번역을 잘해주셔서
딱히 정리할 필요가 있을까도 싶지만
해당능력에 세세한 설명도 조금 곁들인다는 마음으로 정리해 봅니다.


드디어 몬스터에 대해 알아보자 시리즈의 마지막편입니다.
[Steemmonsters] 몬스터에 대해 알아보자 - 1 스탯
[Steemmonsters] 몬스터에 대해 알아보자 - 2 카드합성
[Steemmonsters] 몬스터에 대해 알아보자 - 3 레벨과경험치
생각보다 내용이 길어졌습니다.
후딱 마무리해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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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계속 봐서 지겨운 위 사진(BATTLE!의 HOW TO PLAY)의 7번 ABILITIES 입니다.

7. 능력

드디어 마지막 능력입니다.
사실 게임을 많이 해보신분은 능력보다는 웬지 스킬이라는 말이 어울릴것 같다고 생각하실것 같은데요..
아무튼 능력이라고 썼으니 능력이라고 하겠습니다.

모든 몬스터의 버프(이로움을 주는 능력) 디버프(해로움을 주는 능력) 능력은
해당 몬스터가 죽게되면 사라집니다.

화염(Blast) : 대상 몬스터 부근의 몬스터에게 추가 데미지를 준다.
공격한 대상 몬스터의 바로 옆 몬스터에게 자신의 데미지의 1/2(반올림적용)의 데미지를 줍니다.
대전룰이 대상 연습(Target Practice)인 경우 이 능력을 가진 몬스터가 적몬스터의 중간을 공격하는 경우 그 좌,우에 1/2의 추가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최소 2배이상의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신성한 방패(Divine Shield) : 몬스터가 처음으로 받는 데미지는 무시합니다.
회피(Dodge) : 근접 공격 또는 원거리 공격을 회피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더블스트라이크(Double Strike) : 매 라운드마다 2번씩 공격합니다.
격분(Enrage) : 데미지를 입을때마다 근접 공격력과 속도가 올라갑니다.
체력이 깎였을때 효과가 나타나며 체력이 모두 회복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근접공격력 +3, 속도+2
비행(Flying) : 비행능력이 없는 몬스터로부터 근접이나 원거리 공격을 회피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치유(Heal) : 매 라운드마다 몬스터(자신)의 체력을 일부분 회복시킵니다.
몬스터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치유량이 결정됩니다.(버프나 디버프로 최대체력의 변동이 있는경우 변동된 체력을 최대체력으로 봅니다)
치유량은 최대체력이 8이하인 경우 2, 9이상 11이하인경우 3, 12이상인 경우 4입니다. (치유량이 5인경우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알려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탱크치유(Tank Heal) : 매 라운드마다 첫번째 위치에 있는 몬스터의 체력을 일부분 회복시킵니다.
치유를 받는몬스터의 최대체력에 비례하여 치유량이 결정됩니다.
치유량은 치유받는 몬스터의 최대체력이 8이하인 경우 2, 9이상 11이하인경우 3, 12이상 14이하의 4, 15이상인 경우 5입니다.(아마 맞을겁니다 ^^;;)
격려(Inspire) : 모든 아군 몬스터의 근접 공격력을 1 올려줍니다. [버프]
흡혈(Life Leech) :상대몬스터를 공격할때 상대몬스터의 체력에 데미지를 준 양에 비례하여 몬스터의 체력이 증가함.
상대편의 체력을 깍은 수치의 1/2만큼(반올림) 체력이 증가합니다.
즉 상대편의 체력을 깍지 못하면 (방어만 깍는다던지, 회피를 한다던지 해서) 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마법반사(Magic Reflect) : 마법공격을 받았을때, 마법데미지를 줄여서 공격자에게 되돌린다.
이 능력이 있는 몬스터가 받는 데미지가 줄어드는건 아니고 상대 마법공격만큼 데미지를 입고 받은 마법공격의 1/2(반올림적용)만큼 공격자에게 마법데미지로 되돌려줍니다.
해당 몬스터가 마법공격을 맞고 체력이 0이 되어 죽더라도 해당 마법공격은 반사하고 죽습니다.
피어싱(Piercing) : 근접이나 원거리 공격 데미지가 대상의 방어를 초과하면 나머지는 대상의 체력에 데미지를 줍니다.
예를 들어 이 능력을 가지고있는 몬스터의 공격력이 5이고 공격받는 몬스터의 방어가 3, 체력이 3이라면 한번의 공격으로 방어3을 깍고 추가로 체력2를 깍아 상대 몬스터는 체력이 1이 남게 됩니다.
독(Poison) : 공격에 독을 추가할 기회를 가집니다, 독에 걸린 대상은 매라운드 시작시 자동으로 데미지를 입습니다.
독에 걸린 몬스터는 매 라운드가 시작할때마다 2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방어(Protect) : 모든 아군 몬스터가 +2의 방어를 추가로 가집니다. [버프]
부활(Resurrect) : 아군 몬스터가 죽었을때, 체력 1을 갖은 상태로 부활시킵니다. 이 능력은 전투당 한번만 발동 할수 있습니다.
부활한 몬스터는 소환사와 몬스터들의 버프와 디버프를 받습니다.
또한 버프나 디버프가 있는 몬스터는 죽을때 모든 버프와 디버프가 해제되고 부활하게 되면 버프와 디버프를 다시 겁니다. (예로. 프로텍트 능력이 있는 몬스터가 죽었다가 부활하면 전체 아군에 프로텍트를 다시 걸어줍니다)
반격(Retaliate) : 근접 공격을 받았을때 공격자에게 보복 공격을 합니다.
반격의 공격은 본인의 데미지 만큼입니다.
반격의 확률은 잘 모르겠네요(근접공격을 받아도 반격이 발동될때도 있고 안될때도있습니다)
보호막(Shield) : 근접이나 원거리 공격으로 입는 피해를 줄입니다.
받는 데미지는 기본적으로 상대몬스터 공격의 1/2(반올림적용)만큼이지만 상대공격력이 1인경우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침묵(Silence) : 모든 적 몬스터의 마법공격력을 감소시킵니다. [디버프]
상대 몬스터의 마법공격력 -1 (최소1유지. 상대마공이 1인경우 0으로 만들진 않습니다. )
감속(Slow) : 모든 적몬스터의 속도를 줄입니다. [디버프]
상대편 몬스터의 스피드에 1을 감소시킵니다.(최소 스피드 1은 유지됨)
저격(Snipe) : 첫번째 몬스터를 공격하는 대신 원거리나 마법공격 몬스터, 그리고 공격력이 없는 몬스터를 먼저 공격합니다.
결과적으로 첫번째가 아닌 몬스터 중 근접공격 몬스터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먼저 공격합니다.
기습(Sneak) : 첫번째 몬스터 대신 마지막 몬스터를 공격합니다.제일 앞에 위치하게 되면 마지막 몬스터가 아닌 첫번째 몬스터를 공격합니다.
강화(Strengthen) : 모든 아군 몬스터의 생명력이 +1만큼 증가합니다. [버프]
기절(Stun) : 상대편을 공격하여 맞추면, 기절을 시켜 다음턴을 한턴 쉬게 합니다.
기절 성공률이 100%는 아님. 기절에 걸린 몬스터는 행동을 하지 못하기때문에 해당턴에선 공격뿐만아니라 능력(탱크힐같은)도 할수 없습니다.
신속(Swiftness) : 모든 아군 몬스터의 스피드가 +1만큼 증가합니다. [버프]
가시(Thorns) : 근접공격을 맞으면, 공격자에게 다시 데미지를 돌려줍니다.
근접공격으로 2를 되돌려 줍니다. (상대방이 방패(shild) 능력이 있는경우 1만 들어감)
트램플(Trample) : 이 능력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가 상대편 몬스터를 공격하여 죽였을때, 그 다음 몬스터를 한번 더 공격합니다.
마법 저항(Void) : 마법 공경으로 받는 피해를 줄입니다.
받는 데미지는 기본적으로 상대몬스터 공격의 1/2(반올림적용)만큼이지만 상대 공격력이 1인경우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약화(Weaken) : 모든 적 몬스터의 체력을 감소시킵니다. [버프]
상대편의 체력을 1만큼 감소시킴.(최소 채력 1은 유지됨)
리치(Reach) : 리치 능력을 가진 근거리 공격 가능 몬스터는 두 번째 위치에서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고통(Affliction) : 이 능력을 가진 몬스터가 대상에 대한 공격을 성공했을 때 , 상대 몬스터를 고통상태에 빠트릴 확률이 있습니다.고통 상태에 빠진 몬스터는 치유가 되지 않습니다.
정화(Cleanse) : 아군의 첫번째에 위치한 몬스터의 모든 디버프를 제거합니다..
의기소침(Demoralize) : 모든 상대방 몬스터의 근접 공격력을 줄임.
상대방 근거리 공격력 -1.(최소 공격력 1은 유지)
기회(Opportunity) : 상대 몬스터중 체력이 가장 적은 몬스터를 공격합니다.
수리(Repair) : 아군 몬스터중 방어(Armor)에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몬스터의 방어를 복원합니다.
1혹은 2가 수리되는데 어떤기준으로 수리가 되는지는 아직 정확히 파악이 안되는군요
대응사격(Return Fire) : 원거리 공격을 받았을 때, 공격자에게 데미지를 줄여서 되돌려줌.
마법 반사(Magic Reflect)의 원거리 공격 버전.
분쇄(Shatter) : 대상의 방어를 파괴함.
상대방을 타격 했을 때 상대방의 방어가 0이 됨.
응급처치(Triage) : 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아군의 뒷라인 몬스터를 치료함
뒷라인의 의미는 2번짜 자리 이후 입니다. 첫번째에 위치한 몬스터는 치료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역풍(Headwinds) : 모든 적 몬스터의 원거리공격력을 감소시킵니다. [디버프]
상대 몬스터의 원거리공격력 -1 (최소1유지. 상대 원거리 공격력이 1인경우 0으로 만들진 않습니다. )
실명(Blind) : 상대방 근거리와 원거리 몬스터의 명중률을 15% 감소 시킵니다.[디버프]

이상으로 길고 길었던 몬스터에 대해 알아보자 시리즈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 설명에 추가로 구체적인 값들이나 빠진 설명을 말씀해 주시면
업데이트 하도록하겠습니다.

아래 다른 글들도 한번씩 보시기 바랍니다.


기본편
[Steemmonsters] 스몬 일퀘를 해보자 - Battle 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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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즐몬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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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저한테는 필요없어서 바로 내렸습니다! ㅋㅋ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습니다~~

아직 늦지않았습니다 독거님
이제라도...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푹~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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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저에게 필요한 정보!! ㅋ 감사합니다 ㅋ
따봉을 드리려했는데 안보이는군요! ㅠ

앗.. 첫띠봉인데 아쉽군요..
근데 스코판에서썼는데 왜 안보일까요?
베네피셔리를 설정해서 그런가요?
암튼 마음이라도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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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우 고생하셨습니다.

있던거 조금 수정이지요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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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정보 감사합니다~!! ^^